태권도 띠 순서, 급수, 기간, 매는법

태권도 띠 순서, 급수, 기간, 매는 법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요즘도 아이들은 태권도장에 많이 가서 운동하고 정신 수련하는 법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태권도는 벨트의 색깔에 따라서 분류됩니다. 체육관마다 벨트 색상이 달라서 제일 정통한 태권도 벨트 순서를 알려드겠습니다.

 

태권도는 다른 무술과 달리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한국뿐 아니라 세계 다른 나라에서도 제일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한 가지입니다.

 

태권도 띠 순서
태권도 띠 순서

 

목차

 

  1. 태권도 띠 순서
  2. 태권도 급수

 

태권도 띠 순서

 

태권도 벨트의 정확한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과거에 태권도 벨트의 순서는 아주 간단했어요 태권도 벨트는 초등학교나 일반학교를 막론하고 흰색 공간 - 노란색 벨트 - 파란색 벨트 - 빨간색 벨트 - 검은색 벨트 순으로 5개의 띠로 나뉘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 가지 색깔이 나왔습니다.

 

 

 

초록색 띠, 오렌지색 띠, 밤색 띠, 코발트색 띠가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체계적인 훈련을 위해서 밴드를 분류하고 있기 때문에 최신 규칙을 따라서야겠죠? 현재, 초등학교 태권도 밴드의 제일 흔한 순서는 흰색 - 노란색 - 녹색 - 보라색 - 주황색 - 밤색 - 빨간색 - 검은색입니다.

 

전보다 3가지 색상의 밴드가 늘어났습니다. 규정되지 않은 태권도 벨트 순서 중 제일 많이 사용되는 순서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부분에서는 과거 태권도 벨트 순서에 '그린벨트'만 추가했는데, 흰색 벨트 - 노란색 벨트 - 초록색 벨트 - 파란색 벨트 - 빨간색 벨트 - 검은색 벨트 순으로 사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과의 태권도 벨트 순서도 정해져 있지 않을뿐더러,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이 태권도 벨트 순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권도 급수

 

 

 

태권도의 발상지인 한국의 풍부한 태권도 센터들은 급수로 태권도의 수준을 평가합니다. 현재 10 레벨부터 1 레벨까지 급수가 있고, 급수에 따라서 벨트 색상이 달라져요. 태권도장에 처음 들어가 태권도를 시작하게 되면 10학년 때부터 태권도 훈련을 받게 됩니다.

 

물 공급으로 배우는 발차기의 종류와 품새의 종류에 차이가 있고, 물 공급이 많을수록 습득하는 기술이 발달합니다. 태권도 벨트의 정확한 의미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벨트 색깔을 구분하는 사유는 태권도를 배우는 아이들의 훈련 단계를 분류하기 위한 도구일 뿐입니다.

 

태권도 띠
태권도 띠

 

수풍 부한 태권도 수련자들을 교육자 입장에서 관리하고 그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서서는 체계적인 분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태권도장에 들어가서 훈련을 시작하게 되면 10급 급수부터 시작합니다. 10학년부터 1학년까지 성적이 있으며, 1학년이 지나면 '단'이 나옵니다.

 

일정 기간 상수도 연관 교육을 마친 뒤 상수도 인상을 위한 '홍보 검토'가 진행됩니다. 평가는 해당 학급에서 교육받은 교육내용을 토대로 진행되며, 승진 대상자일 경우 다음 반으로 승격됩니다. 15세 미만은 '단'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품'을 만들었습니다.

 

단을 획득한 사람은 15세 이상이면 검은색 벨트를 착용할 수 있지만, 단을 획득한 사람은 15세 이하의 단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벨트는 오른쪽 사진처럼 검은색과 빨간색 반이입니다. 여기까지 태권도 띠 순서, 급수, 기간, 매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